본문 바로가기

garage/Members

공유오피스 가라지에서 2024년 1분기를 빛낸 멤버를 소개합니다 - 잡클라쓰, 크로스다이닝, 작업실혜, 행복공방, 북에포크, 웰레이드

2024년 6월 현재 서울, 판교, 대전, 목포 등 전국 11개 공유오피스를 직영 운영하고 있는 가라지는 매월 가라지와 함께하는 멤버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가라지의 2024년 1분기를 빛낸 멤버를 소개합니다. 

 

 

Q. 안녕하세요! 이동인 대표님, 잡클라쓰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 잡클라쓰는 교육서비스업 (교육 관련 자문 및 평가업)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크게 정의하자면 취업 교육이고 쉽게 말하면 이력서, 자소서 첨삭, 경력 기술서, 면접 컨설팅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Q. 취업 교육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A. 저 또한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누군가 얘기해주는 사람이 1명만 있었더라도 혼자 헤매지 않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에 ‘나 같은 사람은 만들지 말자’ 라는 마음으로 현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더 보러가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커리어가이드, '잡클라쓰'

 

 

Q. 본인만의 영업 포인트가 있다면?

A. 사람과의 '관계'에 항상 집중합니다.

결국 비즈니스도 사람이 사람과 함께 하잖아요. 특히나 저희 사업은 직원과 고객이 매장에서 직접 소통하는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더욱더 중요하고요.

 

Q. 지금까지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이 있다면?

A. 구체적인 목표가 있기 때문에 힘을 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궁극적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나아가는 지금의 이 과정이 저에겐 소중한 시간들입니다.

 

더 보러가기: 자체 외식브랜드로 큰 존재감을 만들고 있는 [크로스다이닝]

 

 

 

Q. [작업실, 혜]를 운영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A. 저는 어릴 때부터 손으로 만드는 것들을 좋아해서 비즈 공예가 취미였어요.

머리핀 같은 악세서리를 좋아했고 제가 직접 만들기도 하면서 자연스레 조금 더 저만의 색을 담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중에서도 아이템을 비녀로 선정한 건 한복을 만드는 친구의 영향이 컸던 것 같아요.

우리 한복들이 가진 고유의 선과 색이 참 멋있잖아요. 친구 덕분에 가까이에서 한복을 자주 접하다 보니 가장 대중적인 장신구인 비녀에 관심이 생겼고, 아직까지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지는 않다 보니 더 도전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머리에 꽂아 장식하는 비녀는 눈에 크게 보이는 물품은 아니지만 누군가의 특별한 순간을 조금 더 완벽히, 더 빛낼 수 있는 포인트가 될 수 있으니까요.

Q. [작업실, 혜]만이 가진 포인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 1:1 상담을 통한 맞춤 비녀라는 점인 것 같아요.

어느 자리에 쓰일 건지 혹은 어떤 한복을 입고 착용할 것인지, 한복의 색이 무엇인지에 따라 장신구도 다양하게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맞춤 상담 후 원하는 방향으로 제작하는 것이 ‘작업실, 혜’의 차별점입니다.

한복의 소재가 어떤 것인지에 따라, 혹은 조명이 있는 무대에서 사용되는 것인지 아닌지에 따라 빛에 반사되어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무광/유광/반무광 등의 마감 방법을 고려해야 하고, 한복의 색감과 분위기에 맞춰 비녀 역시 기반이 되는 색감과 여러 재료를 조합해 보며 분위기와 형태를 구체화해 갑니다.

이렇게 상담을 통한 제작이 완료되면 한복+비녀+뒤꽂이가 마치 하나의 세트처럼 매우 조화로운데 그 모습을 보면 가장 뿌듯함을 느낀답니다.

 

더 보러가기: 전통에서 일상까지 어우러지는 비녀를 만드는 [작업실, 혜]

 

Q. 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행복공방의 가장 큰 차별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행복공방'에서의 1:1 코칭 서비스는 제가 가장 자부심을 느끼는 부분입니다. 전 1:1코칭 횟수가 5,000회를 넘어가는데요. 대한민국에서 저만큼 많은 1:1 코칭 경험을 가진 코치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저는 깊이 있는 임상 경험과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금 저는 대한민국에서 최연소 국제 마스터코치 MCC를 달성했습니다. 우리나라에 24명 밖에 없는 자격증이에요. 30대에 달성한 사람은 저밖에 없죠. 상담 및 임상 심리 석사까지 취득해 이론과 실전 모두에서 서비스의 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더 보러가기: 대한민국에서 최연소 국제 마스터코치(MCC)를 달성한 '행복공방'

 

Q. 안녕하세요 대표님, 북에포크를 소개해주세요

A. 안녕하세요. 저는 ‘북에포크' 김채령 대표입니다. 북살롱이라는 커뮤니티 모임을 운영하고 있어요.

북살롱은 영어 원서를 같이 읽는 커뮤니티 모임이며 매일 오전에 오늘 공부할 분량의 자료들을 공유해 드려요. 언제든 상관없이 본인이 분량을 다 마치면 오늘 읽은 내용이나 나누고 싶었던 내용들을 특별한 가공 없이 오픈채팅방에서 함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달에 한 번은 온라인 모임을 통해 주된 내용을 토론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Q. 북에포크만의 분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 북에포크에서 진행하는 살롱 프로그램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매일매일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서로 매일 소통하면서 따라가고 이끌어주는 자율적인 분위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여하시는 모두가 함께 같이 하는 힘이 크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북에포크가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다 참여한 분들도 계신답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주제, 이제껏 해보지 않는 방식으로 영어를 꾸준히 공부할 수 있어요. 제일 인기 있는 살롱으로는 해리포터 원서를 같이 읽는 호그와트 살롱이 있고요. 미드를 활용한 살롱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선거의 달 4월을 맞이하여 시의적인 주제로도 운영하고요. 매번 다른 주제와 책으로 다양한 분야로 구성하면서 기존 참여자분들이나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더 보러가기: 모두와 함께 하는 오늘의 독서, '북에포크'

 

Q. 웰레이드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시나요 ?

A. 웰레이드는 기업 재무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스타트업이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땐 당장은 재무 담당자가 필요하지 않아요. 투자를 한 번 받기 시작해야 경영진이나 투자자들에게 보고할 필요성을 느끼죠.

웰레이드는 다양한 업무를 소화해 본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훨씬 효율적으로 업무 처리가 가능하고, 비용 또한 시장 가격의 절반밖에 안 됩니다. 기본적으로 전문성과 경력을 가진 인재들이 회사 내부의 재무 운영을 아웃소싱해 드리고 있고, 중장기적으로는 AI를 접목시킨 재무 리포트(Financial Report)도 동시에 제공하고자 합니다.

게다가 매번 그때 그때 주어진 업무를 단순히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재무 업무 자체를 구조화해서 템플릿으로 만들어 놨어요.

웰레이드는 경력과 경험을 기반으로 구성한 프로덕트가 있기 때문에 스타트업에서 신규 직원을 채용할 때보다 시행착오가 훨씬 적습니다. 그리고 이런 다양한 템플릿들을 바탕으로 기업용 AI 자금 관리 솔루션을 개발 중이고 곧 베타버전이 나올 예정입니다.

더 보러가기: 재무관리가 필요한 순간을 위한 재무 전문가 그룹, '웰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