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jet/What's NEW

가젯 2022년 9월 업데이트 - 청구타입을 더 쉽게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공유 공간을 관리하는 가장 쉬운 방법, 가젯팀입니다!

가젯으로 더 효율적인 업무를 하실 수 있도록, 요모조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어떤 부분이 개선됐는지 쓱 훑어보세요!

 


1. 콘텐츠를 '추가'할 때에는 입력창이 쉽게 닫히지 않습니다

그동안 가젯은 이용자의 웹페이지 위에 추가 창이 표시될 경우 창 외부를 클릭하는 경우 창이 바로 닫히도록 했었는데요. 가젯 이용자분께서 입력하던 도중에 실수로 닫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 낭패를 겪기도 한다는 의견을 공유해주셨습니다. 이에 가젯팀은 내용을 '추가'하는 경우에는 오른쪽 상단 'X' 버튼을 눌러야 해당 창이 닫히도록 개선했습니다.

 

 


2. 계약서의 청구 타입을 좀 더 명확하게 안내합니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 'A 타입'과 'B 타입'이라는 구분을 사용했는데요. 해당 구분에 대한 안내가 별도 매뉴얼에만 기재되어 있다 보니 새로운 이용자의 경우 이해하기 힘들다는 의견을 공유해주셨습니다. 가젯팀은 이에 따라 A타입을 '월 단위 청구'로 B타입을 '지정일 청구'로 좀 더 명확히 기재하기로 하고, 해당 일자의 구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예시 이미지를 추가했습니다.

 

청구 타입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월단위 청구: 첫 이용 요금은 첫 이용 월의 말일까지의 비용을 일할계산하여 청구하고, 그 이후 청구서는 해당 월의 1일부터 말일까지의 이용기간에 대해 청구한다.

- 지정일 청구: 첫 이용 요금은 익월의 첫 이용일(지정일)까지의 비용을 계산하여 청구하고, 그 이후 청구서도 동일하게 지정된 이용일까지의 이용기간에 대해 청구한다.

 


3. 크레딧 지급 및 차감 내역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젯 앱을 통해 이용자가 직접 크레딧을 사용하는 경우와 달리 현장에서 직접 크레딧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지점 매니저가 가젯을 통해 해당 크레딧을 관리했습니다. 운영 상황에 따라 꾸준하게 발생하는 크레딧 지급과 차감의 내역을 상세히 파악하기 어렵다는 피드백을 주셔서 해당 내용을 기록해 추후 확인할 수 있도록 크레딧 지급/차감 기록 창에 [메모] 란이 추가되었습니다.  

 


4. 가젯 지점 알람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구입 ・ 연장 동의 여부 

지점이 제공하는 유료 부가 서비스를 가젯 앱에서 입주사가 구입할 경우, 어떤 서비스가 구입됐는지는 확인할 수 있었으나 어느 입주사가 이용하기를 원하는지 파악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가젯팀은 어느 입주사가 무슨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는지 알려드리기 위해 해당 알림을 '알림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또, 가젯 앱에서 자동으로 요청하는 [계약 갱신 여부 확인 안내]에 회신한 입주사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림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계약 연장에 동의하는 분들께는 새로운 계약을 위한 상담을, 계약 연장에 동의하지 않는 분들께는 퇴실 관련 안내를 준비할 수 있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공간을 관리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가젯 알림 리스트에 표시되는 모든 입주사 관련 알림은 입주사가 가젯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경우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안정적인 지점간 교차 대여/대관 예약을 위해 규칙을 더욱 명확히 설정했습니다

입주사가 다른 지점의 회의실 혹은 물품 대여를 원할 때 지점 매니저에게 직접 요청하는 경우,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점 교차 대여/대관 예약의 규칙을 조금 더 명확하게 변경했습니다. 상세한 규칙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교차 이용을 원하는 지점으로 이동한다

2. [대관/대여] - [예약내역]에서 예약을 원하는 시간을 드래그하거나 추가 버튼을 눌러 예약을 시작한다

3. 먼저 입주사의 [입주 지점]을 선택하고, [입주사]를 찾아 이용자를 선택한다
4. 입주사가 이용하고자 하는 대여/대관 아이템을 선택한다
5. 필요 시 메모 란에 관련 상세 내용을 기록해 추후 해당 예약을 관리한다

 


6. 입주사가 [가상계좌]로 청구서를 결제하고자 할 때, 준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주사가 가젯 앱에서 [가상계좌]로 결제를 시도할 때, [입금 계좌]는 발급 했으나 아직 [입금 전]인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결제준비] 상태를 추가했습니다. 입금할 수 있는 가상계좌는 7일 동안 유지되며, 그 이후에도 입금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미입금 취소]로 상태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가젯은 이용자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가젯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