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rage/What's NEW

판교 제2테크노밸리 공유오피스 기회발전소 GH×GARAGE - 온라인 집들이에 초대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판교 제2테크노밸리 첫 공유오피스인 기회발전소 GH×GARAGE 조성 현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성이 완료된 기회발전소 GH×GARAGE를 함께 둘러보려고 합니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새로운 업무 공간을 찾고 계신다면, 기회발전소 GH×GARAGE의 공간을 온라인에서 먼저 확인하시고 문의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형 공유오피스인 기회발전소 GH×GARAGE는 모든 입주사분들이 더 멀리, 더 넓은 시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기도형 공유오피스는 혁신을 만들고자 하는 전문가가 한데 모여 창업할 수 있는 기회공간을 구성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됩니다.

 

그럼 이제 판교 제2테크노밸리 첫 공유오피스인 기회발전소 GH×GARAGE의 온라인 집들이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오피스 투어로 기회발전소 GH×GARAGE에 꼭 한 번 방문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드셨으면 좋겠네요!

 

 

판교 제2테크노밸리 공유오피스 기회발전소 GH×GARAGE - 온라인 집들이에 초대합니다

 

리셉션 (Reception)

기회발전소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마주하게되는 시작점입니다. 입주를 위한 상담부터 입주자 만남을 위한 방문까지 기회발전소 이용을 위한 모든 절차를 시작하는 체크인 카운터입니다. 기회발전소는 이용자 및 방문자의 목적에 따라 공간 이용 권한을 부여합니다. NFC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편리하게 기회발전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텝업 라운지 (Step up Lounge)

 

창업로 43 글로벌 비즈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 공간입니다. 높은 층고가 빚어내는 큰 개방감으로 기회발전소의 컨셉인 공항의 이미지가 적극적으로 담기기 시작했습니다. 글로벌 도약을 위한 성장(Step up)으로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고자 하는 기회발전소의 메시지를 담은 스텝업 라운지는 계단식 스탠드와 사이드 테이블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스텝업 라운지의 스탠드 앞에 설치된 대형 디스플레이는 기회발전소와 관련된 정보와 입주사 안내부터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의 진행까지 담당합니다.

 

플로우 라운지 (Flow Lounge)

공항의 특징적인 경험 중 하나인 컨베이어 벨트를 중심으로 기획한 공간입니다. 컨베이어가 움직이듯 모든 아이디어가 부드럽고 매끄럽게 목적지로 흐를(Flow) 것이라는 약속을 구현했습니다. 컨베이어 벨트를 일체형 벤치로 형상화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곳에 편히 앉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탄탄한 컨베이어 벨트의 모습을 닮았지만 실제로 앉아보면 도톰한 쿠션감이 있어 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로우라운지 역시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습니다.

 

 

가라지 스페이스 (GARAGE SPACE)

유니콘도 시작은 차고(GARAGE)에서 작게 출발했다는 점에서 착안한 공간입니다. 차고의 형태를 구현하고, 소통과 업무가 더욱 편하도록 원테이블을 배치했습니다. 때로는 정돈된 회의실에서 진행하는 논의보다 개방된 공간에서 나누는 대화에서 더 많은 아이디어가 등장하기도 합니다. 가라지 스페이스를 둘러싼 통창으로 가득 들어오는 자연광이 더욱 풍부한 공간 경험을 선사합니다.

 

비즈니스 라운지 H

공항의 비즈니스 라운지 컨셉을 옮겨 온 비즈니스 라운지 H는 기회발전소 멤버만을 위한 전용 공간입니다. 스피드게이트를 통과하기 위해선 리셉션에서 발행한 접근 권한이 있어야합니다. 기회발전소 입주사마다 한 칸씩 배정되는 메일룸과 포커스존 H, 캔틴 H로 구성했습니다.

 

포커스존 H

집중을 위해 외부자극이 최소화되는 공간이 필요한 창업 준비자 및 초기 창업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강력한 몰입을 원하는 분들이 선호하는 닫힌 공간이지만 답답하지 않도록 환기 설비가 설치됐습니다. 회의와 전화를 진행해도 닫힌 문 밖으로 새어나오는 소음이 거의 없어 정보의 보안이 중요한 업무를 하는 분들을 위해 독립오피스를 이용하는 입주사 분들이 추가로 계약하기도 하는 공간입니다.

 

캔틴 H

업무 중 재충전을 위한 커피와 간단한 다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담소를 나누거나 새로운 기분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바테이블과 편히 앉아 노트북 혹은 태블릿을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 체어, 팀원 모두가 둘러 앉을 수 있을만큼 넉넉한 라운지 소파도 자리잡았습니다.

 

오피스 H

비즈니스 라운지 H를 지나면 소규모 팀이 집중할 수 있는 독립 오피스 구역이 나타납니다. 쾌적한 업무 환경을 위해 모든 독립 오피스는 개별 난방을 지원하며, 3인실 이상부터 가벼운 논의는 오피스에서 바로 할 수 있도록 화이트보드를 제공합니다. 오피스 H1 구역은 2인실부터 5인실까지, 오피스 H2 구역은 2인실부터 6인실까지로 구성되었습니다. 팀의 규모에 따라 유연하게 이용 가능한 가변형 구조로, 2023년 9월 기준 3개의 공간을 연결해 이용하는 입주사의 사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라운지 G

공항의 프라이빗 라운지 컨셉을 차용한 비즈니스 라운지 G 역시 기회발전소 멤버만을 위한 전용 공간입니다. 휴식과 업무의 균형을 꾀한 비즈니스 라운지 G는 라운지의 입구를 통 유리로 차단해 전반적으로 차분한 분위기가 만들어지도록 기획했습니다. 비즈니스 라운지 G로 입장하기 위해선 리셉션에서 발행한 접근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캔틴 G, 오피스 G, 포커스존 G, 릴랙스존으로 구성했습니다.

 

캔틴 G

업무 중 재충전을 위한 커피와 간단한 다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텝업 라운지의 디스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소식을 담은 포스터를 거치하는 게시판을 설치해 정보 확인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오피스존 G

 

오피스존 G는 창업준비자 및 초기 창업자를 위해 1인실과 3인실로만 구성했습니다. 쾌적한 업무 환경을 구현하고자 개별 냉난방을 적용했으며, 창을 통해 햇살이 깊게 들어오는 위치라는 점에 따라 암막 블라인드를 설치해 이용자의 선호에 따라 온도와 조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포커스존 G

오픈공간 특유의 화이트노이즈를 선호하는 이용자를 위해 기획한 공간입니다. 외부 시선을 차단하기 위해 플랜트 박스를 활용해 평균 신장보다 높은 파티션을 설치한 것과 같은 효과를 유도하면서도, 열린 공간의 개방감과 화이트노이즈를 충분히 확보하였습니다.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각 책상에는 개인용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릴랙스 존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미팅 벤치와 온전히 본인에게 집중할 수 있는 폭신한 빈백을 마련한 릴랙스존을 마련했습니다. 빈백존은 비즈니스 라운지 G의 쾌적한 환경에서 자연광과 계절의 모습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시선의 위치를 창 밖으로 유도해두었습니다.

 

코워킹 스페이스

스텝업 라운지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2층 코워킹 스페이스는 기회발전소 이용자부터 판교 글로벌 비즈센터 방문자까지 모두를 위한 업무 공간입니다. 넉넉히 준비된 바테이블과 미팅 전 준비를 하거나 미팅 후 가벼운 논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라운지 소파를 준비해두었습니다. 코워킹 스페이스는 판교 글로벌 비즈센터의 외부 에스컬레이터, A동과 B동을 잇는 구름 다리를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대형 세미나룸

1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세미나룸은 VIP대기실, 행사 준비실이 내부에 마련되어 있어 효율적인 행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통역 부스가 제공되어 다국어 행사도 진행할 수 있으며, 음향 및 조명 조정실에 전문 장비가 설치되어 있어 프로그램에 따라 더 전문적으로 행사 운영도 가능합니다. 포디움형 멀티미디어 스테이션을 구비해 진행자의 의도에 따라 미디어와 마이크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중소형 미팅룸

4인부터 14인까지 수용 가능한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화이트보드와 대형 모니터가 구비되어 있어 밀도있는 회의가 가능합니다. 이 미팅룸은 기회발전소 이용자부터 판교 글로벌 비즈센터 방문자까지 모두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팅룸 이용을 위해서는 기회발전소 리셉션에서 발급한 이용 권한이 필요합니다.

 

 

https://naver.me/xnng9nXK

 

기회발전소 멤버라면 전국 GARAGE 지점의 라운지와 회의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도 꼭 기억해주세요!

 

기회발전소 GH×GARAGE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은 GARAGE 채널톡에서 문의 및 상담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회발전소 GH×GARAGE 입주 상담 문의

 

기회발전소 GH×GARAGE 멤버가 되면 이용할 수 있는 제휴 혜택 보러가기